회원가입

  • STEP 01
    약관동의

  • STEP 02
    정보입력

  • STEP 03
    가입완료

회원 약관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태광식품㈜(이하 "회사"라 함) 가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태광선식몰(이하 "태광몰"라 함)를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동시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과 절차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태광선식몰'란 회사에서 운영, 서비스하고 있는 모든 사이트를 말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상의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쇼핑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4. '이용자'란 태광선식몰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5. '회원'이란 태광선식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또는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회원가입 및 통합 로그인과 동시에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통합 아이디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8. '포인트'란 마일리지 등과 같이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0.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과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산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1.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가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12. '제휴 사이트'란 회사가 업무 제휴를 통해 공동 마케팅, 공동 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하여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화상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등으로 연결한 업무 제휴 사업체의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13. '서비스의 제한', '서비스의 중지'란 공공의 이익 또는 회사의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14. '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각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의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사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이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각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관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계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태광선식몰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성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 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 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장 이용 계약 체결>



제6조 회원가입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되는 모든 회원의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수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모든 가입 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본인의 이름을 제공하여야 하나, 그러지 아니한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에 대한 통보나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화나 용역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냉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아니할 수도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가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 명의로 가입 신청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 또는 서비스 운영이 지장을 주는 각종 행위 (상업적 안내문 및 및 비방 문 게시, IT시스템에 대한

   고의적 침해 등)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정보를 악용하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아니할 수도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가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그러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으로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정보의 제공 등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이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일정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등 관계법령상 요구되는 사항을 특정하여 회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반드시 그 회원의 사전 동의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이에 대한 회원의 동의철회 등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제11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 등으로 명예훼손의 여지가 있는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음란물 게재 혹은 음란 사이트 링크 등을 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가 없는 한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활용이 가능하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의 게시물을 게재할 권한이 있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발송,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것 으로 간주됩니다.

2. 서비스 상에 게재된 광고 내용이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하여야 하며, 그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의 한계와 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회원은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된 영업활동의 손실 및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3조 제1항



제16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요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가가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회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화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7조 계약의 성립

1.회사는 제18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당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회사의 승낙이 제21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4장 구매 및 대금결재>



제18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불

6. 마일리지, 적립금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대한 대금 지급 등



제19조 수신 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 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0조 포인트 또는 적립금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회사가 회원에게 일정한 조건에 따라 부여하는 것으로 재산적 가치는 없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서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나 포인트의 소멸시효 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포인트를 적립금과 활동포인트로 이원화하여 운영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적립금 제도를 운영하며 회원(구매 회원)에게 구매대금의 1% 이상의 적립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일부 상품 제외)

5. 누적된 적립금은 적립금의 적리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6. 이용 해지와 동시에 적립된 적립금은 소멸되며 재가입하여도 한 번 소멸된 적립금은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포인트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주민등록번호,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의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8.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배송/취소/환불>



제21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청약 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의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주소

 - 전화번호

 - 희망 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2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동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와 내용으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과 부정 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 자신의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회사의 안내가 있을 때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 결과와 회원이 약관을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회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후,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음란한 내용의 정보·문장·도형 등을 전송· 게시·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게시·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 기타 회사의 서비스를 위협하는 행위

 - 개인이 재판매 등 영업 활동을 목적으로 서비스 혹은 재화를 구매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6장 계약사항의 변경>



 제27조 개인정보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時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時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의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특히,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정확한 기재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주소 및 전화번호,이메일 등 



제28조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제2영업일 안에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희망 일이 해지 신청일과 다른 경우에는 해지 희망 일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각 호의 1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 회원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 해지를 요구한 경우

 -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

4.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한 기간 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장 기타>



제29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30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태광선식몰과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회사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제31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32조 각 회사 간의 관계

1. 각 회사는 회사에 속한 회사가 취급하는 상품?용역 또는 정보 등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각 회사의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므로, 각 회사는 회사에 속한 다른 회사의 회원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했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4.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9장 특별규정>



제36조 포인트, 예치금의 발생

1. 태광선식몰에서 포인트라 함은 상품을 구매하는 태광선식몰 회원에게 회원등급 및 각 상품별로 설정되어 있는 일정 비율로 발생, 적립되는 점수입니다.

2. 태광선식몰에서 포인트는 온라인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 신용카드 및 태광선식몰에서 설정한 결제수단으로 결제시 발생합니다.

3. 포인트는 일정금액 누적 시 모든 상품 구매에서 사용 가능하며 현금 환불 되지 않습니다.

4. 포인트 비율은 영업정책상 회원별, 상품별, 행사별로 수시 변경 가능하며 변경 시에는 회원에게 공지 또는 태광선식몰에 표시 되도록 합니다.

5. 예치금이라 함은 회원이 제22조에 규정된 사유에 의해 환불 처리시 환불액을 예치금으로 전환하여 태광선식몰이 보관한 금액을 말합니다.

6. 예치금은 금액에 상관없이 모든 상품 구매에서 사용 가능하며, 회원이 희망할 경우 현금으로 환불 가능합니다.



제37조 포인트의 소멸

1. 포인트는 상품 구매에 사용시 사용액만큼 소멸됩니다. 

2. 1년 동안 회원의 구매이력이 없을 시 소멸됩니다.

3. 소멸 시기는 1년에 한번 태광선식몰이 정한 일자로 합니다.

4. 제2항에 의한 포인트 소멸의 경우 최소 소멸 1주일전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5. 제4항에 따른 통지 후 시행 전까지 회원의 구매가 발생하였을 경우 포인트는 소멸되지 않습니다.


제38조 예치금의 소멸 및 환불

1. 예치금은 상품 구매에 사용시 사용액만큼 소멸됩니다. 

2. 회원탈퇴/자격상실시 예치금은 회원에게 환불 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으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 정보(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 이나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1) 회원 가입시 기본항목

① 필수 항목  이름,  로그인 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② 선택 항목  전화번호, 생년월일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불량 이용 기록  

3)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여 수집될 수 있는 항목 은행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신용카드정보 (카드사명, 카드번호, 결제승인번호), 배송지 정보(배송지 주소, 연락처, 수취인 이름), 거래 정보(품목, 수량, 금액)


나.수집방법

홈페이지 회원 가입, 게시판 글쓰기, 이벤트 응모, 회원 정보 수정,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의와 상담, 이메일,  배송 요청,협력회사로부터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지원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가. 회원관리 

①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②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③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나. 서비스 제공에 관한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①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응모 

② 구매 및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③ 금융거래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④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⑤ 설문 조사 및 모니터 활동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①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시 물품 배송 

②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③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④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⑤ 설문 조사 및 모니터 활동


3.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별도로 기재되며 해당 업체는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③ 법령과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의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위탁업무내용

 태광식품(주) 회원 가입 및 탈퇴

 정글M&C   정보 전산 처리 및 유지 관리

 태광푸드(주) 구매물품 및 이벤트 진행에 따른 물품배송

 (주)비엘에프씨 구매물품 및 이벤트 진행에 따른 물품배송

 한진택배          구매물품 및 이벤트 진행에 따른 물품배송

 뱅크웰(주) 구매물품 대금결제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 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회원 가입 정보와 이용 정보 기록

- 보존사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및 부정 이용 방지와 수사 협조

- 보존기간 : 1년



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존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3)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4)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사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6개월


5)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사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서류함)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 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③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서비스를 제공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⑤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한 동의 철회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

②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

③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

④ 물리적 무단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 설치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라.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성 명: 김성재

- 소속부서: 태광식품(주) 

- 전자우편: tkfoods.kim@gmail.com

- 전화번호: 02-383-7257

- 팩스번호: 02-388-2742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

- 소속부서: 태광식품(주) 

- 전자우편: tkfoods.kim@gmail.com

- 전화번호: 080-383-7257

- 팩스번호: 02-388-274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1.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9년 04월 15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의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 입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 3.0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9년 04월 15일

-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공고일자 : 2019년 04월 8일